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는 3월 28일부터 5월 31일까지 어린이 급식소 117곳의 주방 환풍기 122대에 대한 청소를 지원했다.
이번 사업은 어린이 급식소의 주방 환풍기 배기 성능을 향상시켜 조리작업 시 발생하는 유해물질로부터 조리 종사자와 어린이들의 건강을 지키고, 위생적인 조리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평소 관리가 힘든 주방 환풍기 청소에 전문 인력을 지원해, 조리 종사자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안전사고를 예방해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 제공을 돕고자 한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청소하기 어려운 주방 환풍기를 전문가에게 맡길 수 있어서 감사드리며, 청소뿐만 아니라 평소에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는 교육까지 이뤄져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전했다.
심재균 위생과장은 “이번 사업은 어린이 급식소에서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으로 모든 어린이 급식소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진행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 개소돼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영양사가 없는 100명 미만의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해 위생·안전관리와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