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탄소중립지원단 발대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5/31 [15:13]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탄소중립지원단 발대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5/31 [15:13]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한은숙)는 지난 5월 26일 안성시어린이집 연합회, 안성시어린이집, 지역사회기관 등과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한 ‘지구소생’ 탄소중립 프로젝트 설명회 및 탄소중립지원단 발대식을 안성시육아종합지원센터 2층 교육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탄소중립지원단 발대식에는 어린이집연합회장,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안성시종합사회복지관장,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 안성시 관계자 등 여러 유관기관이 참여하여 ‘지구소생’을 위해 탄소중립 지원을 지키기 위한 기반을 다졌다.

‘지구소생’ 탄소중립 프로젝트는 영유아기부터 환경의 소중함을 알고 환경을 보호하는 바른생활 습관을 생활화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안성시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고 보육교직원 및 영유아, 부모가 참여하여 실천하게 된다.

지역사회 기관 활용을 위해, 환경안정화시설 견학, 교육, 영유아 체험공간 등 확보를 위해 안성시시설관리공단과 협약식을 진행하였고, 안성시급식관리지원센터와 협업하여 저탄소 건강 식단을 어린이집에 지원하기로 하였다. 또 안성시종합사회복지관,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지역사회기관도 탄소중립실천 캠페인에 참여하여 깨끗하고 지속가능한 안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한은숙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안성시어린이집의 탄소중립 실천이 발판 되어 향후 모든 어린이집 및 기관들이 탄소중립 노력에 동참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의지를 밝혔으며, 안성시 관계자도 “소중한 환경을 지키기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