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새마을회(지회장 이덕우) 산하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지대장 나용자)는 30일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산불예방 캠페인은 기후변화로 인해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사전에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캠페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날 캠페인은 ▲자나깨나 불조심! ▲한순간 실수 복구는 평생! ▲우리 모두 불조심 동참합시다! 등 등산객과 주민 모두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캠페인 문구를 선정해 시민들에게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켰다.
나용자 남양주시지대장은 “5월은 따뜻해진 날씨와 봄비로 산불 위험에 대한 경각심이 낮아지는 시기라 이번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라며 “교통을 비롯해 살기 좋은 안전한 남양주시를 만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캠페인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새마을교통봉사대 남양주시지대는 상상 더 이상 남양주시의 교통문화 발전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교통사고예방 캠페인’, ‘지역 문화행사 교통지도’, ‘스쿨존 규정속도 준수’, ‘운전자 우회전시 일시정지’ 등 다양한 사고 예방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