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적성도서관, 2023년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2 [15:05]

파주시 적성도서관, 2023년 독서아카데미 공모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2 [15:05]

 

파주시 적성도서관은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3년 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선사시대로 떠나는 시간여행’으로 파주 선사유적의 과거와 미래를 주제로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 총 5차시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파주의 역사와 문화를 시민들과 함께 새기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1강 한국의 선사시대 ▲2강 역사 해설과 함께하는 선사유적지 소개 ▲3강 파주 고인돌 유적의 역사적 가치 탐구 ▲4강 한국 구석기 문화의 중심, 파주시 가월리 주월리 유적지 ▲5강 파주 유적지를 탐방하는 현장 강연이 진행된다.

파주시 적성면 가월리·주월리 구석기 유적지(사적 제389호)에서 발견된 주먹도끼는 교과서에 실릴 정도로 한국 구석기 문화를 대표하는 유물 중 하나다.

또한 파주는 경기북부 최고의 고인돌 분포지로 월롱면 덕은리 고인돌(사적 제148호) 주변에서 발견된 청동기 시대 대형 움집터는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발견된 완벽한 수혈식 주거지로 역사적 가치가 높다.

이인숙 중앙도서관장은 “파주 선사유적의 역사 문화적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챗지피티(Chat GPT) 등 인공지능(AI) 혁명이 일고 있는 현시대에서, 뗀석기 하나로 모든 것을 해결했던 구석기 시대로 생생한 시간여행을 떠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