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충전소’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02 [15:15]

서부희망케어센터-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충전소’ 업무 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02 [15:15]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신영미)는 지난달 31일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신상철)와 2023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 사업 「지역 복지 자원을 활용한 주민 마음 건강 지원 체계 구축 사업-마음충전소」(이하 ‘마음충전소’)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마음충전소’는 정신 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주민들을 위한 지원 체계를 구축해 서비스에 대한 주민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회복과 예방을 통해 주민들이 지역 사회 안에서 안정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은 남양주시 영구·국민임대아파트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우울 회복 프로그램과 공동 사례 관리 등 업무 진행 시 상호 교류하며, 궁극적으로 남양주시의 복지 발전을 이루기 위해 추진됐다.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신상철 센터장은 “이번 사업으로 양 기관이 협력해 주민들이 지역 공동체 안에서 어려움을 해결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서부희망케어센터 신영미 센터장은 “이번 사업에 함께해 주신 남양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센터에서는 이번 사업을 계기로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마을 돌봄 체계를 구축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 2021년 남양주시의 첫 영구·국민임대아파트 단지로 이전했으며, 새로 전입한 노인 및 중장년 1인 가구가 겪는 이웃 관계 단절, 고독사 문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