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1동 취약계층 위한 세탁 지원 업무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51]

파주시 운정1동 취약계층 위한 세탁 지원 업무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5 [15:51]

 

파주시 운정1동은 지난 2일 운정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파주지역자활센터와 함께 운정1동 취약계층을 위한 ‘세탁서비스 지원사업’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세탁서비스 지원사업’은 신체적·경제적으로 취약한 가구를 대상으로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추진된 사업으로, 가정에서 세탁이 어려운 이불과 침구류 등 세탁물을 수거해 세탁과 배송까지 제공한다.

사업은 25~30가구를 대상으로 추진하며, 협약식을 시작으로 6월부터 8월까지 운정1동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세탁서비스 수혜자 선정 및 발굴을 위해 대상 가구에 방문한다. 특히, 생활 실태를 파악한 후 세탁서비스 신청과 함께 맞춤형복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파주지역자활센터 행복나눔사업단에서는 서비스 의뢰 대상 가구를 방문해 세탁물 수거·세탁·배송서비스를 제공한다. 세탁물 수거, 배송과정에서 위기가구 확인 시 운정1동 행정복지센터에 즉시 연계해 대상자에게 신속한 해결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주원 센터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복지사업이기에 더 큰 책임감을 갖고 세탁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숙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장애나 질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세대는 타인의 도움 없이는 이불이나 침구류 세탁이 어려워 비위생적인 환경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마련된 서비스“라며 사업 추진의 취지를 밝혔다.

김나나 운정1동장은 “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운정1동에서는 수혜대상자 선정 및 발굴에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