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보건소, 영양표시 읽기 등 어르신 체험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5 [15:51]

파주보건소, 영양표시 읽기 등 어르신 체험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5 [15:51]

 

파주보건소는 6월 12일부터 9월 12일까지 관내 사회복지관, 읍면동 행복센터 등 25곳의 어르신 655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어르신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체험형 어르신 영양교육’은 파주시 영양표시 독해율(가공식품을 선택할 때 ‘영양표시’를 읽는 사람의 비율)이 28.8%로 경기도 평균 29.4%보다 0.6% 낮은 편이며, 그 중 70대 이상에서 가장 낮게 나타나 이를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파주보건소는 지난 5월 읍면동 및 관내 사회복지관을 통해 사전 신청을 받아 대상자를 모집했다.

교육은 ▲4가지의 염도쿠키로 저염식의 중요성을 알리는 체험 교육 ▲균형 잡히고 절제하는 식생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영양 지수 교육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영양 지수 교육에서는 식품 선택에 있어서 건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식품의 영양 정보를 기준에 따라 표시한 영양표시 읽는 법을 알려준다.

또한, 교육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버섯 키우기 꾸러미를 배부한다. 이번 꾸러미 배부는 일상생활에서 버섯을 직접 기르는 체험을 통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선택하는 것의 중요성을 알게 하고, 어르신들의 부족했던 영양소 보충을 돕고자 마련했다.

성동현 건강증진과장은 “앞으로도 파주시의 건강지표를 올리기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해 파주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