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동근 의정부시장, 발달장애 우수사례 현장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6 [09:11]

김동근 의정부시장, 발달장애 우수사례 현장 방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6 [09:11]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민선 8기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 공약사업 실현을 위해 발달장애 우수사례 현장 방문 일환으로 5일 여주시에 있는 발달장애인 청년 일터 ㈜푸르메소셜팜을 방문했다.

㈜푸르메소셜팜은 푸르메재단이 발달장애 청년들에게 자립을 꿈꿀 수 있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목적으로 경기도 여주시에 건립한 스마트 농장이다. 2021년 4월 첨단기술을 적용한 유리온실을 우선 완공하여 버섯과 토마토 재배 및 가공 판매를 시작했다. 2022년 9월 전체 시설을 완공하여 현재 43명의 발달장애 청년이 정당한 임금과 권리를 보장받으며 정직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이날 김동근 시장은 ㈜푸르메소셜팜 관계자들과 함께 회사 현황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보냈다. 그후 버섯과 토마토를 재배하는 유리온실 농장과 발달장애인들이 일하고 있는 무이숲 카페를 라운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충우 여주시장도 함께하여 더욱 더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번 견학은 발달장애인 근무 환경 및 조건 등 양질의 일자리 제공 현장을 확인하여 시 장애인직업 재활시설 운영에 반영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방문과 관련해 김동근 시장은 “장애인 분들에게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고 차별을 없애기 위해,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입장에서 세심한 장애인복지 시책을 지속해 발굴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선 8기 의정부시는 누구나 차별 없이 행복할 권리가 있는 장애인이 행복한 도시라는 정책목표 아래 다양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공약사항을 계획·실행 중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