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노인가구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08 [15:23]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노인가구 집수리 봉사활동 펼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08 [15:23]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이병준)과 회원 6명은 7일 이천시 창전동에 거주하는 노인부부를 방문해 도배, 장판 등 집수리 등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대상 가구는 치매를 앓고 있고 거동이 불편한 배우자를 직접 간병하지만, 경제적 부담과 부부 모두 연로하여 스스로 집을 수리하지 못하는 상황의 노인부부가구로 창전동행정복지센터와 연계하여 선정하였다.

김** 어르신은 “집이 오래되어 곰팡이가 심한데 비용 부담으로 도배·장판을 교체하지 못했다며, 이번 기회로 집이 쾌적해져 너무 기쁠 따름”이라며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애써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 회장 이병준은 “창전동 주민으로서 관내 취약계층을 돕고 싶었는데, 이번 집수리 봉사를 통해 어르신이 더 나은 환경에서 생활하는데 도울 수 있어 보람차다”고 했다.

이희종 창전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소중한 시간을 내 집수리 봉사활동을 해준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에 감사드리며, 창전동의 취약계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중앙라이온스클럽은 매년 취약계층을 위해 집수리 봉사, 물품 및 장학금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창전동 내 저소득 가구을 위해 집수리 봉사를 펼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