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 계양구, 소상공인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12 [15:13]

인천 계양구, 소상공인 사회·경제적 지위 향상 위한 민관협력 워크숍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12 [15:13]

 

인천광역시 계양구(구청장 윤환)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의 성장을 촉진을 위해 지난 11일 강화군 석모도에서 소상공인연합회와 민관협력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계양구청 관계 부서 공무원과 관내 소상공인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계양구는 소상공인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사업 추진과 다양한 지원시책 발굴을 위해 소상공인들이 서로 협력하고 연계할 수 있는 협업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워크숍은 관내 소상공인들의 협력과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 경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진행됐다. 소상공인 실무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가 실시됐으며, 참여자들은 다양한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구 관계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소상공인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워크숍을 통해 소상공인의 비전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계양구는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노란우산 공제부금 가입 장려금을 지원해 소상공인의 생활 안정과 사업재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담보력이 부족해 대출받을 수 없는 소상공인을 위한 특례보증 지원 사업, 기술력이 부족한 기업에 전문가의 기술 지도를 지원하는 기술지원단 지원 사업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책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