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보건소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예방 및 조기개입 사업의 일환으로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초등학교 1·4학년을 대상 2차정서·행동특성 검사를 시행한다.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는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매년 초등학교 1·4학년 학생들의 성격특성, 정서·발달 정도를 평가하여 정서·행동상의 어려움이 있는 학생을 조기개입하고 정신건강문제를 예방하기 위한 선별검사이다.
각 학교에서 1차 선별검사를 실시한 후 관심군으로 확인된 초등학생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로 연계된다. 센터에서는 학생 정서·행동특성검사를 통해 관심군 학생에 대한 심층사정평가 및 부모 상담을 제공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민감성을 높이고 지역 단위의 협력 시스템을 구축해 아동·청소년의 안정적인 성장·발달을 도모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2차 검사의 신청 대상은 1차 검사에서 관심군으로 안내를 받은 학생이며 2차 검사는 5월 15일부터 7월 31일까지 매주 화, 목에 진행된다. 학교에서 2차 검진 안내를 받은 아동의 보호자가 전화 예약 후,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검사는 1시간 정도 소요되며 검사 내용은 아동의 강점·난점, 주의력 문제, 인터넷 사용 문제, 우울 및 불안, 학교 폭력으로 구성된다.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이천시 관내 아동·청소년의 정신건강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637-233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