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풍수해대비 옥외광고물 민관합동 안전점검 캠페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12 [15:23]

광주시, 풍수해대비 옥외광고물 민관합동 안전점검 캠페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12 [15:23]

 

광주시는 지난달 24일부터 8일까지 10일간 광주시 광고협회 민간 전문가 포함 옥외광고물 합동 안전점검반을 구성해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의 민관합동 안전점검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 및 캠페인은 관내 대형 옥상광고물 15개소를 포함한 인구밀집지역, 지역중심가, 다중이용시설 소재 지역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주요 점검사항으로는 ▲여름철 풍수해 대비 광고물 사전 안전관리 안내 ▲풍수해대비 안전점검 홍보 팜플렛 및 광고물 허가신청 안내문 배부 ▲노후간판은 업소 자진철거 혹은 안전장치 보강 등 대책마련 권고 ▲위험요인 발견 등 안전문제 발생 시 보수·보강·철거 등이며 지적 사항이 발견될 경우 안전조치 병행하도록 계도 및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풍수해에 대비해 옥외광고물의 사전 점검과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관내 옥외광고물 광고주들에게 알리고, 점검에 따른 지적 사항은 해당 광고주에게 즉시 보완 및 시정조치하도록 통보했다. 특히 안전사고 발생 시 위험요인이 높은 대형 옥상 광고물에 대해서는 보수 조치를 요청하여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할 예정이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풍수해 대비 옥외광고물의 안전점검과 불안전 위험요인 개선을 통해 관내 옥외광고물 안전사고 예방과 더불어 광고주의 생활안전의식 개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하고, 관내 옥외광고물 광고주 및 관리자에게는 “옥외광고물의 사전 관리 및 점검에 철저를 기하여 시민들의 안전사고 및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