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가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해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매거진인 「2023 건강하다. -여름호-」를 발간한다.
의정부시의 건강매거진 「건강하다.」는 202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4년 연속 추진됐다. 현재까지 약 1만5천 부의 매거진이 건강취약계층에게 배포됐으며, 그 밖에 E-book으로도 발간돼 젊은 층에게도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이번 건강매거진은 고혈압 환자의 운동요법, 소아 심폐소생술, 연령별·질환별 맞춤형 운동요령, 알코올 의존도 알아보기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 지식과 보건소 사업 안내 등이 담겨 있다.
4주간의 건강행태를 기록하는 ‘건강기록지’는 취약계층의 건강위험도를 선별해 고위험군의 만성질환 사업 연계에 활용된다. 또한 시 승격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 60년간 보건소의 발자취와 시민의 건강이야기 등을 수록해 시민의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2023 건강하다. -여름호-」는 관내 노인종합복지관, 권역별 마을건강센터 및 치매안심센터를 통해 건강취약계층 2천800명에게 우선 배부되며, E-book은 추후 의정부시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건강매거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031-870-6084)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