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우수자원봉사자들에게 인센티브 지급- 지난해 봉사실적 실적에 따라 3만원, 5만원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적립 - 분당⦁수정구 봉사자들은 6월 15일부터, 중원구 봉사자들은 8월 1일부터 신청받아
성남시(시장 신상진) 자원봉사센터에서 우수 자원봉사자들에게 센터창립 최초로 성남시 지역화폐인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을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
2022년도 일년간 누적 봉사시간 100시간 이상인 봉사자 1,608명이 수혜 대상자로, 이 가운데 300시간 미만 봉사자에게는 3만원이, 300시간 이상 활동한 봉사자에게는 5만원이 봉사자들의 휴대폰에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으로 적립된다.
따라서 성남사랑상품권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봉사자 개인 휴대폰에 모바일 상품권 수령을 위한 지역상품권 앱인 ‘Chak’을 설치하고 신청해야 한다.
지급대상 봉사자에게는 신청시기에 맞춰 안내 문자가 개별 발송되는데, 지급안내 문자를 수신한 봉사자들은 안내 문자에 따라 앱을 설치하고, 수신확인을 위한 질문에 답변 후 제출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1차로 분당구와 수정구거주 봉사자들에게 6월 15일부터 한달간 신청을 받아 7월 말에 인센티브를 지급되고, 2차로 중원구거주 봉사자들과 일부 기타지역 봉사자들은 8월 1일부터 신청을 받아, 9월 중순 지급하는 일정이다.
장현자 센터장은 “인센티브 제도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정부와 국민의 깊은 감사와 격려의 의미를 담고 있어 인센티브를 받는 분들이 갖는 긍지와 자부심이 더욱 크고 귀중한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는 것이 익숙치 않은 봉사자분들은 언제든지 우리 센터 방문하면 설치를 도움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olunteer.seongnam.go.kr)에 소개되어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