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윤영찬 의원, 대학입시 전략을 고민하는 성남 수험생·학부모 위한 ‘EBS 대학입시설명회’ 유치

- 성남 수험생 대상으로 8월 19일(토) 2시 중원구청 대강당에서 진행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14 [22:47]

윤영찬 의원, 대학입시 전략을 고민하는 성남 수험생·학부모 위한 ‘EBS 대학입시설명회’ 유치

- 성남 수험생 대상으로 8월 19일(토) 2시 중원구청 대강당에서 진행 예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14 [22:47]

윤영찬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성남 중원구)이 성남에 유치한 ‘EBS 대학입시설명회’가 8월 19일(토) 오후 2시 중원구청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이번 ‘EBS 대학입시설명회’는 중원구를 비롯해 성남 지역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양질의 대학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윤영찬 의원과 성남시교육지원청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성사되었다.

 

EBS 대표강사인 정종영‧윤윤구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는 설명회는 ▲1부 [2024학년도 수능 대비 과목별 학습법] ▲ 2부 [2024학년도 대입의 이해 및 성공전략] 순으로 진행되며, 변화하는 대학입시 환경에 맞춘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윤영찬 의원은 “이번 입시설명회는 EBS 현직 강사가 직접 대학입시 전략을 전달해 수험생‧학부모의 입시 제도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고, 이를 바탕으로 올바른 진로 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며, “특히 고3 수험생들이 최신 정보를 통해 본인에게 맞는 입시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EBS의 수능시험 반영비율이 지난해 50%였고, 수능시험을 출제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올해 초부터 ‘EBS 체감 연계율’을 높이겠다고 밝힌만큼, 이번 EBS 입시설명회를 통해 성남 중원 학생과 학부모의 효과적인 교육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EBS 대입지원설명회’는 EBS 강사진으로 구성된 국내 최고 입시전문가들이 수능과 대학 입시 정보를 안내하며 대입에 관심 있는 예비수험생, 학부모, 교사 등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는 녹화하여 EBSi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최일용 기자팀장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