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호원1동주민센터(동장 조복현)는 호원1동주민자치회(회장 김극철)가 7월 12일 오후 6시 신한대학교 에벤에셀관 지하 1층 컨벤션Ⅱ에서 ‘제2회 호원1동 주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주민총회는 지역주민이 마을의 자치계획을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주민화합의 장으로, 호원1동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총회 당일 주민자치회는 운영 현황을 보고하고 주민총회 상정 안건인 ‘2024년도 자치사업’의 우선순위 선정 및 ‘2024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 진행 여부를 주민 사전투표로 의결할 예정이다.
자치계획은 자치 사업인 ▲찾아가는 지역 의제발굴 공론장 운영 ▲함께하는 호원동 즐기며 동네에서 제대로 놀아보기(명랑운동회, 호원동 어린이장터) ▲저소득층 주거환경 개선사업과 주민참여예산사업인 ▲벚꽃 소망존 시설 보수 및 소원쪽지 추가 제작사업이다.
자치계획 안건 투표는 6월 28일부터 7월 10일까지 사전투표 100%로 진행된다. 공고문에 기재된 QR코드나 인터넷 링크(https://naver.me/5Yw0kWEK)로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 투표할 수 있다. 또한 동 주민센터와 망월사역 내, 호원아이파크와 건영아파트에서 운영하는 ‘찾아가는 투표소’를 통해서도 참여 가능하다. 투표 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시청 홈페이지 주민총회 개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극철 회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되는 주민총회는 우리 마을의 의제를 주민들이 직접 결정할 수 있는 주민자치의 꽃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조복현 동장은 “주민자치 발전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헌신에 감사드리며, 주민총회에서 선정된 마을 발전을 위한 의제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