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행신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지역회의 위원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행신3동 주민참여예산 지역총회를 개최했다.
주민참여예산제란 주민 다수가 예산 결정에 참여 및 의견을 제시해 주민이 직접 예산편성 과정에 참여하는 제도이다.
이날 총회에서는 지난 4월부터 시민의견서 접수, 지역회의 활동 등을 통해 주민들이 직접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한 사업들에 대해 각 제안자가 사업의 필요성과 내용을 발표했다. 또한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을 거쳐 행신3동에 필요한 예산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절차로 진행됐다.
총회를 통해 예산 요구사업 1순위로 ‘가라산 공원 운동기구 및 야자매트 교체 등 정비 사업’이 선정됐고, 2순위에‘성신초등학교 주변 횡단보도 바닥신호기 설치 등 환경정비 사업’, 3순위에는‘백양고등학교 인근 보행로 환경개선 사업’이 선정됐다.
이날 제안된 사업은 평소 동 주민들의 지속적인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사업, 안전을 위하여 꼭 필요한 사업들로 주민들의 큰 공감대를 형성하기도 했다. 정진선 지역회의 의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소중한 의견을 내주신 지역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행신3동 주민들이 원하는 우리 동네의 제안 사업들이 잘 실현되어 동의 발전과 주민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의 활성화에 적극 참여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