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금곡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7일 금곡동 이석영광장에서 ‘금곡 고!고!고!(Go!Go!Go!) 장터’를 개최한다.
‘금곡 고!고!고! 장터’는 ‘금곡동에서 보고! 사고! 놀고!’의 줄임 말로서 금곡동으로 ‘가자!(Go!)’라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으며, 금곡동 주민 공동체 및 상권의 활성화를 위한 마을 축제 콘텐츠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환경과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쓰레기 없는 행사’로 진행되는 등 친환경 콘셉트로 개최되며, 장바구니와 텀블러 사용을 권유하는 캠페인이 함께 전개될 예정이다.
또한, 금곡동 주민과 상인들이 행사에 참여해 금곡동 상점가 상품과 지역의 농산물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며, 폐현수막을 활용한 열쇠고리 만들기 등 체험 부스를 비롯해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육성된 홍유올랑협동조합이 운영하는 홍유올랑마켓의 지역 수공예 상품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남양주시 농업·농촌의 활동과 상품을 알리기 위해 남양주시청년4-H회와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가 운영하는 체험 부스에서는 딸기 맥주 시음 및 천연 밀랍 초 만들기 등의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인디 1세대 대표 밴드 밴드마루, ‘싱어게인2’ 출신 어쿠스틱 듀오 경인고속도로 등의 공연과 금곡동 방이태권도 시범단의 태권도 시범 등 다촘운 볼거리도 마련돼 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주민과 상인이 함께 노력해서 만든 이번 행사가 금곡동과 어울리는 축제 콘텐츠의 실효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즐기는 지역 축제로 발전시켜 금곡동 상점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 금곡로 일방통행 거리에서 정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이번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시 금곡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