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로컬협동조합-초당대학교, 지역 농산물 활용한 먹거리 제조 업무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09:09]

오산로컬협동조합-초당대학교, 지역 농산물 활용한 먹거리 제조 업무협약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0 [09:09]

 

오산로컬협동조합(이사장 이계선)은 지난 14일 전라남도 무안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학과장 김양훈)와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한 먹거리 제조를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의 취지는 오산 지역 농가에서 생산 농산물의 판로를 맡고 있는 오산로컬협동조합과 전라남도 무안군에 소재한 초당대학교 호텔조리베이커리학과가 현대인의 식생활에 부합한 제과제빵류를 함께 연구하기 위함이다.

오산로컬협동조합은 지역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 판매 유통을 담당하고 있었는데, 생산 경쟁력을 갖추지 못해 출하된 후 소비되지 못한 농산물 활용 방안을 모색하던 중, 대학생들의 4천 원 아침 식사를 위해 정부와 학교가 함께 뜻을 모은 것에 착안해 협약을 추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산로컬협동조합은 사회적 기업으로서 부담 없고 가성비 좋은 식사 대용 먹거리를 제공하는 한편, 농가에서는 과잉 생산되어 버려지는 농산물이 활용되기 때문에 큰 혜택을 받아 볼 수 있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계선 이사장은 “대규모 영농 작목에 비해 생산 경쟁력을 갖추지 못한 소규모 영세 농가의 농산물이 신선도가 떨어져 소비되지 못해 안타까웠는데 이렇게 새로운 활용과 판로를 개척할 수 있어 농가나 소비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뿌듯하다”고 협약식 소감을 전했다.

이 밖에 오산로컬협동조합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농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의 변질과 유통기한 만료로 사장되는 일이 없도록 건조처리 및 신선 가공법에 대해 다각적으로 연구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