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여주시, 찾아가는 보건소 경로당 한방.구강 이동진료 「마주보고」 사업 활기찬 시작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6/21 [15:23]

여주시, 찾아가는 보건소 경로당 한방.구강 이동진료 「마주보고」 사업 활기찬 시작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6/21 [15:23]

 

여주시보건소(소장 최영성)는 지난 6월 20일, 의료서비스 취약지역 2개 마을을 시작으로 시장님의 격려와 함께 찾아가는 한방·구강 진료서비스 「마주보고」 사업(이하 「마주보고」 사업)을 진행하였다.

「마주보고」 사업은 여주시 지역보건기관의 역할 확대 및 기능활성화의 일환으로, 지역 내 어르신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등 기초검사 및 한방의료, 구강검진, 치매 인지검사 등 다양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보건소 내 보건의료 전문인력(한의사, 치과의사, 간호사 등)을 구성하여 읍·면지역 마을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보건소 한의사, 치과의사가 마을에 직접 찾아와 의료혜택을 주니 보건소와 한층 더 가까워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노인들을 위한 이동진료가 계속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영성 보건소장은 “올해 50여개 마을에 대해 사업을 추진 예정이며, 본 사업이 일회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계속적인 치료가 필요한 어르신들은 보건(지)소나 민간의료기관으로 연계하여 꾸준히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