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센터장 김혜련)에서는 지난 6월 20일, 여주시니어클럽 3층 교육실에서 다함께돌봄센터 4개소, 지역아동센터 8개소, 드림스타트 등 초등돌봄 서비스 종사자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주시 초등돌봄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교육은 여주시 초등돌봄 종사자들의 교육 수요에 따라 종사자와 아동의 정서와 이해를 주제로 선정하고, 마인드펀치 심리상담센터 김명희 원장이 참석하여 ‘나를 알고 아동을 알면 Happy Happy’ 특강을 진행하였다. 또한 돌봄 종사자들의 자기 이해를 돕기 위해 부모양육태도검사(PAT) 및 해석, 아동의 특성과 ADHD 아동의 이해 및 돌봄 기술 등을 사례를 통해 강의했다.
교육에 참여한 종사자들은 ‘나를 돌아보는 시간이었다’, ‘아이들에게 좀 더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다’, ‘직무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었다’ 등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여주시 다함께돌봄센터 오학점에서는 경기도형 거점 아동돌봄센터 사업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아동돌봄 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종사자들의 수요를 반영한 역량강화 교육, 소진예방 교육 등을 진행하며, 많은 아동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활동과 특강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