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녹양동, 각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회의로 민·관 협력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22 [13:59]

의정부시 녹양동, 각 기관으로 직접 찾아가는 회의로 민·관 협력 보건복지서비스 강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22 [13:59]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김상록)는 기존의 정형화된 보건복지서비스 관련 회의에서 벗어나 직접 기관으로 찾아가는 방식으로 민․관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6월 21일 녹양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공완식)을 방문해 송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법륜)과 함께 ‘은둔형 탈북(새터민) 독거 어르신’ 사례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세 기관의 회의는 기존에 관 중심의 회의장소와, ‘통합 사례회의’라는 정형화된 방식에서 벗어나 직접 협력 기관으로 찾아가 자유롭게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의의가 크다.

특히,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해소를 위한 ‘녹양 온(ON,溫)정(情) 돌봄톡’ 카카오톡 소통방(오픈채팅)을 운영하고 있다.

해당 소통방에는 관내 사회복지시설인 녹양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의정부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경기북부청소년자립지원관, 의정부시일시청소년쉼터(이동형),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참여하고 있다.

각 기관이 복지사각지대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며 보다 원활한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에 힘쓰고 있다.

송산노인종합복지관도 이번 회의를 계기로 소통방에 참여함으로써 복지 대상자를 위한 소통 및 지원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록 동장은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선 사회복지시설간의 협력과 소통이 매우 중요하다”며, “민·관의 활발한 소통으로 이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이 닿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