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북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행복 마을 만들기에 힘 모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23 [08:56]

경북 이웃사촌복지센터와 함께 행복 마을 만들기에 힘 모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23 [08:56]

 

경북도는 22~23일 1박 2일 일정으로 국립 칠곡숲체원에서 2023년 경상북도 이웃사촌복지센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웃사촌복지센터는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시작해 현재 경북도 및 6개 시군에 센터가 설치돼 있으며, 오지마을 주민 욕구조사와 조직화, 고독사 우려 가구 사례관리 등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주민이 스스로 건강하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도록 하는데 중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특히 성주, 청송 2개 센터는 추가적으로 복지, 주거, 의료 등 분절적으로 제공되고 있는 각종 서비스들을 연계해 주는 이웃사촌공동체 시범마을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어르신들이 살고 있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조정 역할을 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시군 담당공무원 및 이웃사촌복지센터 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웃사촌복지센터 사업과 추진 방향 논의 △사회복지 홍보마케팅 역량 향상 교육 △센터 홍보전략 수립 실습 등의 순으로 진행했으며, 저녁시간에는 센터의 정체성 확립과 발전방안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도형 경북도 사회복지과장은 “한 손만으로는 소리를 내지 못하듯 행정의 노력만으로 복지서비스 체감도를 높일 수 없다”라며 “마을주민 스스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이웃사촌복지센터가 그 중심 역할을 잘 담당해 주길 바라며, 이를 위해 경북도에서도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