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22일 어린이집 운영의 올바른 길잡이를 제공하고 보육의 질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집 원장을 대상으로 ‘내비게이션 맞춤형 보육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안산시육아종합지원세터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교육은 최근 변경 인가를 받았거나 컨설팅을 희망하는 원장 26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적용되는 지침 및 법령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어린이집 운영관리 ▲건강·급식·위생·안전관리 ▲CCTV운영관리 ▲시정명령 및 행정처분 등 전반적인 운영규정과 어린이집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민원사례 등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실질 노하우 제공으로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어린이집 원장들은 “이번 교육으로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지식들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앞으로도 어린이집과 더 소통하며 상생하는 행정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이 교육을 통해 보육환경을 개선하고, 어린이집 운영 투명성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컨설팅 추진 및 모니터링을 통해 다양한 보육서비스 프로그램을 발굴·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