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고양지회가 주최하고 (사)한국국악협회 고양지부에서 주관하는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가 7월 1일 고양문화원에서 개최된다고 전했다.
전국의 청소년 및 일반인과 전문 국악인이 참여하는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는 올해로 28회를 맞이했다.
고양행주전국국악경연대회는 많은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참가자 수가 꾸준히 증가함은 물론 참가하는 전통 음악인의 수준 또한 향상되고 있다. 본 대회는 전통 국악을 공부하는 전공자의 든든한 밑거름이자, 국악을 짊어지고 갈 인재 배출의 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고양시민에게 전통음악을 알리고 국악 애호가의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기회도 제공한다.
대회 관계자는 6월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전했다. 참가 신청은 신청서를 고양예총 홈페이지(www.gyart93.com)에서 내려 받은 후 이메일(gygugak21@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종합대상·대상·최우수상·우수상 등 입상자 50여명에게는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자들은 본 협회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받는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가 우수한 국악인을 발굴 및 자긍심을 고취 시키는 동시에 문화도시로서의 고양특례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