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진흥원(원장 김광재)은 오는 7월 4일 14시부터 16시까지 푸르미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화성시 중견·중소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트리플-X 포럼 제12차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기술세미나는 ‘반도체 삼국지’ 저자인 권석준 교수의 ‘미중 패권경쟁에 따른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변화와 한국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미·중 반도체 패권 경쟁을 분석하고 ‘칩4 동맹’ 등 한국 반도체산업이 나아가야 할 다양한 방법이 제시될 것으로 보여 관내 기업에 시사하는 바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강의 후 질의응답 및 기업 간 네트워킹이 이어질 예정이다.
김광재 화성산업진흥원장은 “화성시 6대 전략산업 중 하나인 반도체 분야는 우리나라 최대 수출품목이자 경제의 버팀목이다”고 강조했으며 “이번 기술세미나를 통해 급변하는 세계 반도체 시장에서 화성시 기업들이 어떤 전략을 구사해야 하는지 알아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리플-X 포럼’은 화성시 전략산업을 기반으로 화성시 중견·중소기업들이 변화하는 산업 트렌드를 이해하고, 미래산업 전환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개최되고 있다. 제13차 기술세미나는 10월 17일 ‘모빌리티 분야’를 주제로 신텍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