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2일 정약용도서관에서 ‘휴먼북 박효준에게 듣는 연기 이야기’라는 주제로 ‘휴먼북 진로 견문록’을 진행했다.
배우 박효준은 강렬한 마스크와 카리스마 있는 연기력을 갖춘 배우로 최근에는 유튜브 채널 ‘버거형’을 통해 대중들과 활발하게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3월 남양주시 홍보대사로 위촉되면서 남양주시의 재능 기부 사업인 『휴먼북 라이브러리』의 취지에 공감해 연기 분야 휴먼북으로 활동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이 지난달 『휴먼북 라이브러리』 업무 협약을 체결한 이후 추진된 협력 사업으로,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지역교육협력과에서 각 단위학교를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신청자를 모집해 8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히, 일부 학생들은 시에서 지원한 버스를 타고 단체로 참석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박효준 배우는 『버거형 박효준에게 듣는 연기 이야기』라는 주제로 배우로 성장하는 과정과 연기자가 되기 위해 갖춰야 할 역량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꿈을 꾸고 있다는 것만으로 멋있는 일이다. 포기하지 않고 항상 겸손하고, 하고자 하는 분야에 대해 끈기 있게 나아간다면 뜻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과 협력해 ‘학교로 찾아가는 휴먼북’, ‘진로 휴먼북’ 등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할 수 있는 휴먼북 연계 사업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며, 휴먼북 등록 및 휴먼북 열람(이용)은 남양주시 평생학습포털 다산서당(https://dasanedu.nyj.go.kr)에서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