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26 [15:25]

의정부시-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 체결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26 [15:25]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2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지회장 이원묵)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청 상황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장 및 부지회장, 각 동 분회장 등 총 20명이 참석했다. 협약식과 함께 해피브릿지(의정부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식도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 협력 체계 구축 ▲상호 협력에 필요한 정보 공유 및 자원 활용 협조 ▲사업 추진 시 협력기관 간 기타 필요한 제반 노력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체결에 이어 총 15명의 해피브릿지를 신규 위촉해 생활업종 종사자의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참여를 확대했다. 이번 협약식과 위촉식 이후 각 동 분회장을 주축으로 분회별로 소속된 공인중개사 회원들이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는 이번 협약식과 함께 성금 300만 원을 기부해 의정부시의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에 물심양면 힘써줬다.

이원묵 지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운영하는 회원분들과 의정부시의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동근 시장은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복지 도시를 만들기 위해 함께 뜻을 모아주신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의정부시지회에 감사드린다”며, “더욱 촘촘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체계가 작동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