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천은경)는 지난 24일 두원공과대학교 철산학술정보관 2층 컨벤션홀에서 2023년 보육교직원 교사연수를 개최하였다.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는 보육교직원이 영유아를 보육함에 있어 부모가 편안하게 보육시설에 맡길 수 있도록 보육교직원 역량강화 및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을 통해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매년 보육교직원 교사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자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한 보육교직원,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보육관계자 등 5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오전에는 내빈 축사 및 유공자 포창과 ‘문제행동 지도전략’이라는 주제로 한다아린 강사의 강연이 진행되었고 오후에는 엄건령 강사의 ‘아동학대 예방 교육’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김보라 안성시장은 “보육교사의 근무여건과 복지수준은 영유아 보육의 질에 영향을 크게 미치며, 낮은 처우와 복지는 질 높은 교사의 유인이나 전문성을 높이는데 한계를 가진다.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은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다양한 지원 정책으로 관내 영유아와 보육교사 모두가 행복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하였다. 그리고 천은경 안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은 “이번 보육교직원 교사연수를 통해 안성시 보육교직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아이들을 더욱 더 사랑으로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