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로당 방문 노인 우울 예방 캠페인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28 [14:04]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경로당 방문 노인 우울 예방 캠페인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28 [14:04]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3년도 5월부터 11월까지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 우울증, 미리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어요!’라는 주제로, 평택북부노인복지관 ‘한빛봉사단’과 협력하여 노인 우울 예방 교육 및 우울 척도검사 등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노인 우울증이란 노년기 신체적, 사회적 변화에 따라 노년층 누구에게나 쉽게 올 수 있는 질환이다. 다양한 원인이 있으며 식욕부진, 불면 등과 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져 치매로 오인될 수 있으니 정확한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하다.


캠페인은 우울증 자가진단법, 예방 및 대처에 관한 영상교육을 실시하고 어르신들에게 우울 선별 척도검사를 진행하여 정신건강 문제를 평가한다. 또한, 고위험군 발견 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정신건강 상담 또는 전문 의료기관으로의 치료연계 등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송탄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내 어르신들의 우울 조기발견 및 연계를 적극 활성화하여 어르신들 마음의 풍요로움을 채워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설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전했다.


평택시에서는 우울, 불안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어려움을 겪는 시민 누구나, 언제든지 송탄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31-8024-7226)로 문의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