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도시공사, 신한은행과‘클린페이’도입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6/29 [09:11]

인천도시공사, 신한은행과‘클린페이’도입 업무협약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6/29 [09:11]

 

iH(인천도시공사)는 건설산업현장의 대금 및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안정적인 사업 수행을 지원하고자 신한은행, ㈜페이컴스와 차세대 전자적 대금 지급시스템 ‘클린페이’ 도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클린페이’는 신탁제도를 통한 신개념 체불방지 자금관리 시스템으로 신한은행이 ㈜페이컴스와 함께 구축했다. 이는 현행 하도급 구조상 발생하기 쉬운 대금체불 가능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해줘 관련 업체들의 안정적인 사업수행을 돕는다.

iH는 하도급 및 관계회사에 대한 대금체불 가능성을 없애고 투명한 대금지급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모범적인 ESG경영 공기업으로서의 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클린페이’ 시스템 도입을 결정했다.

특히, 최근 금리인상, 원자재 값 상승 등으로 경영 악화가 심화됨에 따라 영세한 건설사 및 근로자 등 하위 사업자에 대한 체불이 우려되는 상황에서 체불을 방지하기 위한 선제적인 대금지급시스템 도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


iH 조동암 사장은 “차세대 대금지급시스템 ‘클린페이’ 도입을 통해 하도급 업체와 근로자들의 안정적인 대금 지급이 가능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인천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선도적인 상생경영 및 ESG경영을 실현하고, 지역 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