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육성하는‘ 고양시 사이버연구회’가 지난 28일 경기도 농업기술원에서 열린 ‘ 제 14회 경기도 농업인 정보화 경진대회’의 3개 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번 대회에서는 농업인들에게 정보화 농업을 확산시키고 급성장하는 온라인 시장의 판로개척을 선도하는 우수 농업인을 육성하기 위해 ▷온라인 상세페이지 제작 ▷유튜브 콘텐츠 제작 ▷농산물 판매 라이브커머스 등 총 3개 분야의 경진이 펼쳐졌다.
고양시는 ▷온라인 직거래 활용을 위한 상품 판매 상세 페이지 제작 분야에 ‘꽃바림농원의 김민주 농가’ ▷농산물 판매 라이브커머스 제작 분야에 ‘미스터허브농원의 박정근 농가’ ▷지역 농특산물 홍보를 위한 유튜브 영상 컨텐츠 제작 분야에서는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블루걸스팀(이소연, 조윤하, 김민주 3농가)’이 각각 대상을 수상했다.
권지선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급변하는 IT시대를 선도하는 정보화 농업인 육성과 정보기술을 활용한 정보화 우수사례 발굴을 통해 고양 농업을 발전시켜 나가는데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는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온라인 판매를 활성화하기 위해 온라인 마케팅 교육, 라이브 커머스 등 농업인 역량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 농업인 정보화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구개발과 화훼연구팀으로(☎031-8075-4301)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