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임선일) 동탄중앙이음터센터에서는 7월 8일부터 관내 12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7월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샵 프로그램’은 정기적인 마이랩 장비 교육 및 SW활용교육을 통한 지속적 이용자 증대 및 메이커 문화 확산 목적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모든 교육은 무료로 지원한다. 프로그램 운영은 지역주민 및 학생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말 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장비교육 및 영상편집 활용 교육으로는 ▲3D프린터 ▲레이저커터 ▲UV평판프린터 ▲의류전자프린터 ▲영상편집 [초급·중급·고급] 수업을 체험하며 교육 대상과 수준 등에 따라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임선일 대표이사는 “학교 및 청소년 관련 기관에서 학습하기 어려운 ICT 콘텐츠 수업을 동탄중앙이음터센터에서 진행함으로써 지역사회 인프라를 활용한 혁신교육의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동탄중앙이음터센터는 화성시 최초 학교복합화 시설로 메이커, 코딩, 인공지능 등 ICT 분야의 교육 콘텐츠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과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7월 마이랩 테크니션 워크샵 프로그램’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동탄중앙이음터 블로그(http://blog.naver.com/ieumte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