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충우 여주시장 ‘취임 1주년 기념’ "현안 해결은 ‘신속’하게, 기업 유치는 ‘치밀’하게" 밝혀

지난 1년간 84개 공약 사업 이행율 45.3% 기업 유치, 신청사 건립 확정,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등 현안 해결 산업단지 15개소의 조성으로 1,5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01 [07:39]

이충우 여주시장 ‘취임 1주년 기념’ "현안 해결은 ‘신속’하게, 기업 유치는 ‘치밀’하게" 밝혀

지난 1년간 84개 공약 사업 이행율 45.3% 기업 유치, 신청사 건립 확정,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등 현안 해결 산업단지 15개소의 조성으로 1,5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기대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01 [07:39]

이충우 여주시

 

최근 여주시가 여주시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 정책 만족도와 관련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0.4%가 만족스럽지 못한 분야로 ‘경제 분야’를 꼽았다. 또 여주 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사안으로는 25.7%가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들었다.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는 최근 2차전지 신소재 기업인 ㈜그리너지와 국내 비닐랩 시장 1위 기업인 ㈜크린랲을 유치”했으며, “원스톱 기업유치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기업 유치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새로 제도와 조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가남, 점동, 북내, 강천 일원에 기업 유치에 밑거름이 될 산업단지 15개소의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15개 산업단지에 약 70개의 기업이 입주하면 “최소 1,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현안 과제로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용수공급 상생 협약에 따른 추진 현황, 신청사 건립,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부지 선정,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및 조성, 교육명문도시 조성 등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시청사 이전은 타당성 조사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신축 이전하기로 하고 역세권인 가업동 일원으로 부지를 확정했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내후년에는 신청사 건립공사를 착공할” 예정이다. 또 꼭 필요한 시설임에도 혐오 시설로 여겨져 추진이 미뤄졌던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도 “최종 후보지를 확정하고 부지 매입을 마쳤으며 올해 말까지 인허가 절차를 마치면 내년 상반기에는 착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여주시는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1월 SK하이닉스와 약속한 매년 여주 쌀 200톤 구매계약을 완료하였으며, 반도체 관련 기업 유치도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해 맺은 SK하이닉스와의 상생 협약을 이행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해 행정지원 체계를 갖추는 등 철저한 이행 관리를 약속했다.

 

민선 8기 여주시가 공약한 84개 공약 사업의 지난 1년간 이행율은 5월 말 현재 45.3%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며, “여주시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친절한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친절로 다 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라는 친절 캠페인을 새롭게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여주시는 ‘다시 오고 싶은 여주’, ‘시민이 함께 행복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올해를 원년으로 삼아 ‘밝고 친절한 도시이미지 및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도록 친절 문화 확산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