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복날맞아 고시원 거주 1인가구 보양식 400명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02 [15:14]

성남도촌종합사회복지관, 복날맞아 고시원 거주 1인가구 보양식 400명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02 [15:14]

도촌종합사회복지관 복날 맞이 삼계탕 지원

 

성남 도촌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종민)은 복날을 맞이하여 주거취약계층이 다수 거주하는 고시원 거주자를 대상으로 보양식을 제공하는 ‘도촌 푸짐한 한상’을 준비하였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은 재단법인 여의도순복음연합(여의도순복음분당교회)에서 성남시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으로서, 틈새·취약계층 등 우리사회 힘든 분들을 돕는 일을 전문으로 하는 비영리 사회복지실천기관이다.

 

도촌복지관은 2022년부터 고독사 예방을 위해 1인 가구가 다수 거주하는 고시원 대상으로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고시원 거주자의 가장 큰 문제인 식사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특식제공 사업인 ‘도촌 푸짐한 한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7/12(수) ~ 23(일), 12일간 고시원 거주자 4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기존 도촌 푸짐한 한상과 달리 더위에 취약한 고시원 환경을 고려하여 고시원에서 직접 조리가 아닌 식사쿠폰으로 고시원 인근 식당 3곳에서 여름 보양식을 대접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도촌종합사회복지관 이종민 관장은 “올해 여름 폭염이 예상될 것이라는 기상청의 전망으로 냉방 시설이 취약한 고시원에 거주하는 분들께서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든든한 한 끼를 대접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하였으며,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하였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