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송시훈, 민간위원장 박종선)에서는 6월 30일 호법복지관1층 식당에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 20여명을 초대하여 생신잔치를 개최하였다.
생신잔치는 2023년 호법면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홀로 사시는 관내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생신 상을 차려드려 외로움과 쓸쓸함을 해소하고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하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생신잔치 음식과 선물을 준비하였고 각 마을이장 및 노인회장들이 생신잔치 대상자를 모시고 오시는 등 어르신들의 이동편의 제공에 함께 해주셨다.
이날 생신잔치에는 송시훈 호법면장, 김찬중 호법면이장단협의회장, 박용선 호법면 노인회장, 이미선 이천시자원봉사센터장이 자리를 함께 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기원하였다.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은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노래를 같이 부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송시훈 호법면장(공공위원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협의체위원들의 노고에 감사 드린다며, 이번 생신잔치로 홀로사시는 어르신들의 소외감 해소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찾게 된 거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항상 어르신들의 행복한 삶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과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