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6월 30일 이천시화훼협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화훼사업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이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진행됐으며,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 이천시화훼협회 이철호 회장, aT화훼사업센터 이은석 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화훼농가의 지속가능한 생산 기반 확대와 화훼류의 안정적인 유통체계 구축 및 고품질 출하문화 확대 조성, ESG 경영 실천 제고 기반 마련 등을 목적으로 기관별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해 추진됐다. 각 기관은 화훼산업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분야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화훼기술보급(저탄소, 식물생리, 병충해 등) 및 교육, 지역특화 품목육성 △이천시 화훼분야 출하 조직화 △다양한 화훼소비 촉진 사업, 상호교류 확대로 판로안정화 추구 및 각종 정보 지원 등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화훼분야의 기술보급 사업과 교육을 더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 이춘석 소장은 “이천시 화훼농업인들이 고품질의 화훼를 생산할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에서 지속적으로 기술보급을 지원할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이천시 화훼 농업인들의 소득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