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민원인 눈높이 맞춰 행정복지센터 새단장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3/07/04 [08:31]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민원인 눈높이 맞춰 행정복지센터 새단장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3/07/04 [08:31]

 

용인특례시 처인구 남사읍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이 민원인 중심의 쾌적한 환경을 갖춘 소통공간으로 변모했다.


지난 3일 새단장을 마친 남사읍 행정복지센터는 새로운 환경에서 주민들을 위한 행정업무를 시작했다.


지난 2001년 개청한 남사읍 행정복지센터는 인구 증가와 시설 노후화에 따른 리모델링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리모델링을 마친 행정복지센터는 민원인을 위한 공간이 협소한 문제를 해소하고 편의성을 높였다.


읍은 민원실 조도를 개선하고, 컴퓨터와 팩스 등 전산기기를 배치하는 등 민원대 환경을 개선해 행정복지센터를 처음 찾거나 이용이 서툰 민원인을 돕기 위한 환경을 조성했다.


장애인과 노약자 등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시설 개선도 이뤄졌다. 장애인 전용 창구에는 민원인 눈높이에 맞는 서류작성대가 설치됐고, 보행약자의 편의를 위해 진행된 램프보행로와 계단 증설 등의 보행개선 공사도 준공을 앞두고 있다.


아울러 2층에 위치한 읍장실 면적을 축소해 1층으로 배치하면서 행정 공간에서 소통공간으로 변화를 시도했다. 기존의 읍장실은 소회의실로 활용해 주민들은 더 넓은 행정복지센터 공간을 사용할 수 있게됐다.


읍 관계자는 “주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은 읍민 중심의 행정을 펼치기 위한 기본 조건”이라며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소통하고 현장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시민이 체감하는 정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