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신현주)는 오는 11일 여름방학을 맞아 남양주시에 거주하는 아동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그램 ‘여름방학 꾸러기를 위한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를 개시한다.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4월 코로나19로 인해 중지됐던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 운영을 재개해 어린이집, 유치원 등 단체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이번‘여름방학 꾸러기를 위한 튼튼꼬부기 건강놀이터’는 금연·절주, 영양, 위생, 성교육, 암벽타기(신체활동) 등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구성됐으며, 특히 여름방학 기간에는 꾸러기 치아건강체험교실과 연계해 구강보건교육이 추가로 실시된다.
또한, 활동 후에는 학습지 및 놀이형 체험교구를 어린이에게 제공해 가정에서도 건강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신현주 남양주풍양보건소장은 “세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처럼 아동기시절 건강습관이 평생 건강을 좌우할 수 있다.”라며“아이들과 보호자가 함께하는 체험교육을 통해 지식을 쌓으며,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하길 바라며, 향후 아동 가족과 어린이집, 유치원 교사들의 의견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꾸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로그램 신청은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할 수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블로그(https://blog.naver.com/nyjloving/223135682702)를 확인하거나 오남건강생활지원센터(☎031-590-6966, 8502, 8503)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