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동 지역자원봉사단(단장 김묘숙)은 지난 6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강당에서 봉사단 단원 20여 명과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남양주시 자원봉사센터의 단원이자 심폐소생술 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순남 강사의 강의와 동영상 시청, 마네킹 심폐소생술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김묘숙 단장은 “봉사단원들이 일상생활에서 마주칠 수 있는 위급상황에서 심정지 환자의 골든타임인 4분 안에 인명을 구조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라며“지역 주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도 봉사의 한 부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중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지역사회의 일에 발 벗고 나서 주시는 봉사단원분들이 있어 든든하다.”라며“봉사활동 시 어려운 일이 생기면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호평자원봉사단은 매월 2회 이상의 정기봉사와 필요할 때마다 크고 작은 일을 마다하지 않고 수시로 봉사하며 지역의 윤활유 역할을 해오고 있으며, 지식과 경험이 쌓인 봉사자로서 지역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매월 교육과 체험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