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평군, 디지털체험존 운영 “키오스크 이젠 어렵지 않아요!”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07 [15:40]

양평군, 디지털체험존 운영 “키오스크 이젠 어렵지 않아요!”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07 [15:40]

 

양평군은 지난 6일 군민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체험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체험존은 양평군청 민원실에 설치되어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디지털 서포터즈가 키오스크, 태블릿PC, 인공지능(AI) 스피커 등 디지털 기기의 사용법을 안내한다.

특히 이번 체험은 이용자가 식당, 영화관, 대중교통, 병원에서 키오스를 어려움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이날 한 어르신은 “키오스크는 어렵고 사용할 줄 몰라서 번번이 직원이나 아이들에게 부탁했는데 이번 체험을 통해 자신감이 생겼다”며 “이렇게 체험존을 마련해 주어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양평군은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군민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 12월까지 디지털 배움터를 무료로 운영 한다.

디지털 배움터 교육과정은 컴퓨터ㆍ스마트폰 기초과정부터 실생활에 유용한 스마트폰 앱 활용 교육,한글이나 엑셀 등 컴퓨터 문서 활용 과정, 이미지 제작,코딩 등 군민의 다양한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한 여러 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 문의는 인터넷 검색을 통한 디지털배움터나 대표번호(1800-0096)로 하면 된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디지털 시대에 맞게 정보 취약계층 등에 다양한 맞춤 과정을 제공해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도록 힘쓰겠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