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동아리 ‘고고책’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2 [09:17]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 작가와 함께하는 그림책 동아리 ‘고고책’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2 [09:17]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인 주엽어린이도서관이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8월 2일부터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그림책 동아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 《팔팔어묵탕》, 《구이꼬칫집》 등으로 유명한 김흥식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에 걸맞은 동아리를 결성하기 위해 작가가 직접 나섰다. 또한 《알통 그림책 읽기 비법》으로 알려진 최혜정 독서문화연구소 공동대표 또한 힘을 보탤 예정이다.

그림책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 ‘고고책(고르고 고른 그림책)’은 고양시에 거주하는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8월 2일부터 9월 20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주 수요일 10시부터 11시 30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양질의 그림책을 지역 주민과 함께 읽으며 문학적으로 소통하는 시간이 될 예정으로, ▲그림책 작가의 그림책 ▲그림책의 매력과 특징 ▲다양한 그림책 향유법 ▲그림책 북큐레이션 간행물 제작 등으로 진행된다. 후반부에는 참여자가 직접 도서 선정 및 추천(북큐레이션)을 할 수 있다.

주엽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그림책 특성화 도서관으로서 그림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좋은 그림책을 많은 시민들과 나누기 위해 그림책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그림책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은 19세 이상의 성인 대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며 7월 11일(화)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프로그램 신청란을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2)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