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월 11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 읍면동 주민자치회, 평생학습기관, 평생학습동아리 등 축제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 평가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평가공유회는 제13회 평생학습축제 운영에 대한 설문 결과와 모니터링 평가를 공유하고, 평생학습축제의 발전을 위한 토론의 장을 마련하며, 관련 우수 기관․단체와 유공자를 축하하고 격려하기 위해 개최하였다.
「제13회 이천시 평생학습축제」는 지난 5월20일부터 5월21일 까지 2일간 이천시청 모두의 광장에서 “평생학습 愛 꽃을 피우다”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작년 77개 부스 운영에서 108개의 부스로 확대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학습을 제공하였으며, 행사장내 파라솔비치 및 피크닉 존 운영으로 시민들의 쉼터마련, 푸드트럭 입점 등 전년도의 평가공유회를 통해 지적받았던 사항을 보완․반영한 축제로 평가받았다.
또한 17개의 평생학습동아리 공연과 14개의 읍면동주민자치학습센터 문화프로그램 경연대회 등 다촘운 공연과 평생학습 체험 제공으로 시민들이 응원하고 함께 즐기며, 모든 세대가 어울리는 축제로 자리 매김했다는 평이다.
축제를 준비한 평생학습실무추진위원회(위원장 홍선표)는 축제기간 동안 방문한 방문객과 관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시설분야, 교통분야, 홍보분야, 프로그램 분야 등에서 80~90% 긍정적인 평가 결과를 도출하였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제13회 평생학습축제는 배움의 즐거움으로 모인 사람들이, 나눔의 즐거움을 실천한, 시민들이 만들어 가는 축제, 그 자체였다.」며 축제를 준비한 모든 분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