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추진단 발족… 10월 개최 준비 착착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15:46]

안산시, 대학 연합 축제추진단 발족… 10월 개최 준비 착착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4 [15:46]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0월 28일 와~스타디움에서 개최되는 ‘5개 대학 어울림 한마당’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안산 대학연합 축제추진단 발대식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안산시에서 주최하는 ‘5개 대학 어울림 한마당’은 관내 5개 대학(한양대 에리카, 서울예술대, 안산대, 신안산대,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청년 간 소통·공감의 장을 마련하고, 시와 대학이 함께하는 오픈 캠퍼스 및 청년도시 구축을 위해 올해 처음 열리는 행사다.

이에 5개 대학 총학생회 및 문화·체육 관련 학생대표 13명으로 구성된 대학연합 축제추진단은 ‘5개 대학 어울림 한마당’축제의 기획·운영·홍보하는 역할을 한다.

지난 13일 와~스타디움 기자실에서 열린 발대식은 ▲위촉장 수여 ▲단장·부단장 선출 ▲축제소개 및 운영 방향 ▲프로그램 기획 및 홍보 방안 논의 등이 진행됐다.

추진단으로 참여한 서울예대 학생은 “청년들이 직접 행사를 기획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내실 있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꼼꼼히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혜숙 청년정책관은 “청년들이 서로 소통하며 직접 만들어 가는 감동과 가치를 담은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단 여러분들의 열정 넘치는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