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2023년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사업 실시 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신둔만들기 사업 시동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4 [15:55]

이천시 2023년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사업 실시 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신둔만들기 사업 시동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4 [15:55]

 

이천시 신둔면주민자치회(회장 조한준)에서는 지난 12일 도암2리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을 시작으로 마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자원순환’ 신둔 만들기 사업의 시동을 걸었다.

이번 사업은 지속가능한 주민자치 사업 일환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서 플라스틱 소비를 줄이기 인식 확산과 폐기물을 단순 재활용을 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제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활용법을 알려줌으로써 생활환경 운동의 활성화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역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의류 폐기물인 양말목을 활용한 공예를 5회 운영하며 마지막에는 동절기 병충해 예방 나무 옷 제작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주민 총회시 자원순환 부스를 설치하여 재생가능 자원(폐건전지, 우유팩 등)을 가지고 온 주민들에게는 커피박 화분으로 교환해 줄 예정이다.

사업에 참여한 마을 주민은 산업 폐기물이라는 양말목이 쓸모가 없어 생산과 동시에 소각처리 되고 환경오염을 발생한다고 하니 의미있는 프로그램인 것 같다. 손으로 하는 뜨개질이라 어려워 보였는데 다용도 바구니를 만들어 보니 다음 활동이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조한준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사업을 통하여 폐기물에 대한 부가가치를 더하고 주민들의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이 바뀌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