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킨텍스 미래 경쟁력 강화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5 [08:38]

고양시, 킨텍스 미래 경쟁력 강화한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5 [08:38]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7월 13일 오후 3시,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고양시의 킨텍스 운영 발전방안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착수보고회에는 고양시의회 환경경제위원회 손동숙 위원장 및 시의원, 고양시정연구원 연구위원, 킨텍스 제3전시장건립단 사업팀장, 고양컨벤션뷰로 사무국장 등 관련 전문가가 참석했다.

이번 연구 용역은 △고양시 킨텍스의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효율적인 운영전략 수립 △ 고양시 출자기관인 킨텍스의 재무 건전성 강화를 위한 로드맵 도출 △ 킨텍스 주변 인프라 확충과 지원 부지 활용방안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용역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올해 12월까지 5개월 동안 실시할 예정이다.

참석자들은 킨텍스의 전시행사와 고양시의 미래 전략산업이 상호 연계하는 방안과 숙박·위락·물류·주차타워 등 주변 기반시설 개발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고양시는 제시된 의견들을 용역 내용에 충분히 반영해 실질적인 계획을 수립할 방침이다. 시는 킨텍스의 미래 경쟁력을 강화해 고양시와 킨텍스의 협력 체계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전시산업 거점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국내외 전시컨벤션산업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킨텍스 제3전시장 건립을 앞둔 상황에서 이번 연구 용역이 킨텍스 주변 기반시설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고양시와 킨텍스는 유기적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특례시는 킨텍스를 중심으로 국제회의 복합지구, 관광특구를 지정해 ‘세계적인 전시복합산업(마이스) 도시’로 성장하고 미래를 향해 역동적으로 도약할 준비를 하고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