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2023년 경기도 도시재생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7 [14:40]

포천시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2023년 경기도 도시재생 경진대회’최우수상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7 [14:40]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가 지난 13일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주최한 ‘2023 경기도 도시재생 경진대회 「주민참여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대회는 경기도내 각 지역의 도시재생 및 지역경제 활성화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경기도 도시재생 성과확산 및 활성화를 위한 자리로 지역특화 부문, 거점공간 부문, 주민참여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는 주민참여부문에 참가해 트로피와 함께 최우수상금 200만 원을 수여 받았다. 또한 마을 청소부터 시작해 문화재생사업, 도시재생사업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지속해온 주민 활동이 관객과 심사위원들에게 큰 호평을 받았다.

지금도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회원들은 지속적으로 마을경관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마을특화상품을 개발해 마을소득사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이번 대회 발표자였던 조춘희 관인면 도시재생 주민협의체 대표는 “관인을 위해 노력하고 참여해주시는 많은 주민들이 있어서 좋은 결과를 이룰 수 있었다. 앞으로 관인면을 어떻게 발전시킬 수 있을지에 대해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