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 신장동,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19 [14:51]

오산시 신장동,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19 [14:51]

 

오산시 신장동이 18일 신장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양성과정’수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오산시 정책사업과 관련해 평생교육과와 관내 기관, 부서 간 협업으로 운영되는 ‘오산공작소’프로그램으로 배움이 지역사회에 환원되는 지역 연계형 평생학습 과정이다.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양성과정’은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동 특화사업인 ‘비움으로 행복 채우는 정리수납서비스’사업의 일환으로 협의체 위원과 명예사회복지공무원 18명이 이번 과정을 이수했다.

동에서는 앞으로 취약계층을 방문해 정리·정돈 등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거실, 현관, 주방, 옷장, 냉장고, 자녀방 등정리수납 방법 ▲재활용품 활용 DIY ▲수납용품 활용 방법 등을 수강하고 자격검정을 통해 ‘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했다.

동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의 복지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극 교육에 참석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과정이 향후 취약계층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지원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신장동에서는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양성과정 후에도 ‘공간수납정리활동가 심화과정’을 통해 정리수납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11월부터는 매월 취약계층 가정에 방문하여 주거환경 정리수납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