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꽁초와의 전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07/24 [15:41]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 ‘꽁초와의 전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07/24 [15:41]

 

파주시 운정3동 통장협의회는 20일 소리천 및 야당역 상가단지 일원에서 청결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청결활동은 운정3동 통장협의회 주관으로 관내 사회단체 회원 40명이 야당역 상가단지와 소리천 인근을 4개 구역으로 나뉘어 청소를 실시했으며, 빗물받이와 배수로 주변에 무단 투기된 담배꽁초와 쓰레기를 수거하는 데 집중했다.

현재 야당역은 유동 인구가 많아 주변에 쓰레기 투기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담배꽁초가 많아 길거리 미관 환경을 해치고 있다. 이에 따라 운정3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올해 225만 원의 예산으로 야당역 인근 상습 무단투기 지역을 중심으로 담배꽁초 전용 쓰레기통 9개를 설치해 담배꽁초 투기를 최소화할 예정이다.

7월 들어 시간당 20밀리미터(mm)가 넘는 집중호우가 자주 발생하는 가운데, 운정3동은 빗물받이 청소와 배수로 정비를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통장과 사회단체 회원들 간에 신속한 연락 체계를 구축하는 등 주말에 예보된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 피해 최소화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박정미 통장협의회장은 “이른 아침부터 청결활동에 참석해주신 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깨끗하고 안전한 우리 동네를 만들어가기 위해 운정3동 통장들을 비롯한 사회단체들이 힘을 합쳐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