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관고동평생학습센터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평생학습 주간 평생학습 Day 운영을 위한 “난 학습하러 우리동네 카페로 간다.” 카페학습 운영을 위하여 관내 카페대표 5명과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관고동에서는 지역 특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평생학습주간 학습이 있는 날 운영을 위하여 평생학습의 마을중심 활력 찾기 일환으로 우리동네 카페학습으로 학습공간을 연계 주민의 학습 접근력 향상과 마을경제 활성화에 기여 평생학습이 마을과 상생하며 경제적 효율성과 주민 참여율을 강화 하고자 기획하였다.
카페학습은 7월에서 11월까지 운영하며 매월 셋째주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메이드인 관고 공예, 관고 수다라떼, 나만의 그림일기, 나를 기념하는 사진 관고 브런치 메이커 등 5개의 프로그램으로 관내 카페 5곳에서 각각 운영을 시작하였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평소에 학습센터 운영에 익숙한 분들에게 새로운 학습 장소를 리드하고 마을 속에서 함께 즐기는 카페학습을 운영하고 있다며 우리동네 이웃 주민과 함께 친목를 도모하고 서로의 장점을 알아가는 기회로 소통하며 지역과 학습을 발전시키는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